FAQ

주문대리인 제도 설명

작성자
펀듀인베스트
작성일
2016-01-10 10:37
조회
165
주문대리인이란 무엇인가?

1. 주문대리인을 통한 투자

투자자는 주문대리인을 지정하여 투자자 자신 대신 증권회사 또는 선물사에 매매주문을 제출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와 주문대리인은 위임장 등 서면서류를 증권회사 또는 선물사에 제출하여 주문대리인으로 등록합니다.

증권회사 또는 선물사는 정당한 권한이 있는 자로부터 주문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주문대리인으로 등록된 자의 주문은 정당한 권한이 있는 자의 주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2. 일반적으로 자금의 여력이 있는 자산가가 본인보다 실력이 있는 트레이더에게 본인의 계좌를 운용할 수 있는 권한을 위임하여 수익을 배분하는 방식으로 이용되며 모든 증권사/선물사에 있는 제도입니다.

자신(A)의 계좌를 주문대리인(B)에게 위임하여, 위임받은 주문대리인(B)이 본인(B)의 HTS ID를 통하여
위임한 분(A)의 계좌를 관리하고 매매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3. 계좌를 위임하는 사람이 대리인을 임명하기 위해서는 증권사 또는 선물사의 주문대리인 신청 양식을 함께 작성하여 신분증과 함게 증권사(선물사)에 제출해야 합니다.

4. 제출한 서류의 등록이 완료되면 주문대리인은 자신의 HTS ID와 공인인증서를 통해 HTS에 접속하면 위임자의 증권계좌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주문대리인을 지정한 위임자는 자신이 위임한 계좌에 손실제한을 걸어서 일정한 손실범위까지만 대리인에게 거래를 허용할 수 있습니다.


# 관련 질문 사항

1. 대여계좌처럼 먹튀 등 사고 발생 가능성은 없나요?

- 위임자와 대리인으로 연결된 근거가 증권사(선물사)에 남아 있으며 주문을 넣은 IP 주소와 맥어드레스 등의 기록이 증권사(선물사) 서버에 실시간 저장됩니다.

- 대리인이 직접 자신의 아이디와 공인인증서로 증권사(선물사)의 HTS로 접속하여 거래하므로 조작의 위험성이 없습니다.


2. 운용수익금에 대한 세금이 부과되나요?

- 주문대리인은 위임자의 계좌를 통해 거래하므로 수익금에 대한 모든 세금은 위임자가 부담하게 됩니다.


3. 주문대리를 통해 거래시 거래비용 문의

- 주문대리인으로서 위임자의 계좌를 운용시 제휴 증권사를 통해 최저수수료로 적용받아 거래할 수 있으므로 수수료 절감 효과가 큽니다.

- 위탁자금의 원금 손실을 막기 위해 위험관리 솔루션(RMS)를 통해 실시간 위험관리가 이루어지며 위탁자금의 기회비용, 양도세 등을 고려하여 RMS 대행비용이 발생합니다.

- 트레이더로서 검증받아 거래기록을 트랙레코드로 인정받기 위한 절차를 진행하는 경우 위와 같은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거래비용 등 문의사항은 펀듀 고객센터로 연락바랍니다.